티스토리 뷰
열심히 일하고 있는 근로자들의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정부와 기업이 함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프랑스에서 국민여행 장려제도로 사용하던 '체크바캉스제도'의 한국형 버전으로 18년부터 사업을 확장해 오고 있습니다. 선착순 15만 명 모집 중이니 확인하셔서 공짜로 국내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1.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란?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의 국내여행경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인데 근로자 본인이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에서 나머지 20만 원을 적립해 줘서 총 40만 원의 1인경비로 국내여행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때 적립된 포인트를 휴가샵 온라인 몰에서 여행을 위한 상품으로 구매할 수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어떤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신청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의 참여기준은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는데,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경우 대표 참여가능하고 비영리 민간단체는 대표참여가 불가합니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은 대표, 임원 참여가 불가하나 비법인 중소기업은 임원 참여가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신청 절차 : 기업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신청 절차 : 근로자
신청서 양식 사이트 바로가기
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효과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가 92.1% 증진되었고, 근로의욕 향상 74%, 복지비용절감 79.3%, 기업복지 개선 83.3% 증가되었다는 기업의 설문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사업의 결과가 좋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근로자의 입장에서
사업이 필요하다 91.9%, 재참여 의향이 있다 90.2%, 추천 의향이 있다 89.9%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10만 원의 정부지원으로 8.8배 이상의 관광 소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4. 마치며
반복적인 직장생활에 가정에돌아와서는 각자 맡은 가사노동에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우리 일상에서 여행은 다시 힘낼 수 있는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지원 꼭 받으셔서 즐거운 휴가 계획하시면서 모두 힘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